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584

 

1584번: 게임

첫째 줄에 위험한 구역의 수 N이 주어진다. 다음 줄부터 N개의 줄에는 X1 Y1 X2 Y2와 같은 형식으로 위험한 구역의 정보가 주어진다. (X1, Y1)은 위험한 구역의 한 모서리이고, (X2, Y2)는 위험한 구역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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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익스트라 알고리즘으로 접근한 문제다.

 

풀이

출발지와 목적지가 이미 정해져 있는 문제이므로 거리정보를 담아둘 배열을 생성. 최대 비용 250000(500*500) 보다 큰 250001로 초기화시켜 둔다. 출발지 (0,0)은 이미 도착한 것이므로 비용을 0으로 시작. 너비우선탐색을 수행하여 비용이 더 적게 드는 경우 비용을 갱신하고 해당 좌표를 큐에 담아 탐색을 수행하면 된다. 탐색이 끝나면 가장 마지막 위치의 비용을 출력하면 된다.

 

정답 코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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